
오늘 오랜만에 저랑 아내 둘 다 휴가라서, 같이 평일 점심에 외식을 했습니다.
간만에 돈까스가 땡겼습니다. 몇 군데 찾아보는데 그중에 아내가 친구들과 가봤다는 곳이 있었어요. 맛있었고 주차하기도 편했다는 아내의 증언에 그곳으로 결정! 문래동의 '오, 유미당'
그냥 개인 식당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프랜차이즈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게 먹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http://www.youmedang.com/
오유미당 : 감동적인 수제돈까스와 쌀국수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홀 배달 포장, 삼박자로 안정적인 매출, 소자본 창업 15평~20평, 수제 돈까스와 쌀국수의 환상적인 조화
www.youmedang.com
[카카오 맵]
오유미당 문래점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9 문래 SK V1센터 1층 103호
'오, 유미당' 문래점은 문래동 문래 SK V1센터 1층 상가에 위치해있습니다. 도보로는 문래역에서 약 10분 정도 걸리네요. 주차장이 잘 되어있어 자차 이용하기 좋습니다. 아내가 가봤던 곳이고, 주차가 편했다는 걸 알기에 저희는 차를 가지고 갔어요:D

문래 SK V1센터는 준공된 지 약 2년 정도밖에 안된 신식 건물이라 전체적으로 깨끗했습니다. 주차장도 밝고 널찍하니 깔끔했어요. 다만, 빌딩에 다양한 가게 및 회사들이 입점되어 있었는데 그 직원분들의 차량들 때문인지 평일 낮시간대에 주차된 차량은 굉장히 많았어요. 지하 4층까지 내려갔습니다ㅋㅋㅋ (지하 4층은 여유 있었습니다.)
아! 주차비는 식당을 이용하면 1시간 무료 등록을 해줍니다.

가게를 가려면 건물 밖으로 나가서 찾아가야 합니다. 문래 롯데캐슬 아파트 쪽을 바라보고 있어요.

가게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위치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면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 쌀국수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오늘 아침, 늦잠으로 타이밍을 놓쳐 끼니를 거른 우리 부부는 메인 메뉴를 3개나 주문해버렸어요..ㅋㅋ
'소곱창 쌀국수', '치즈 돈까츠'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 돈까츠' (찍어먹을 '카레추가'까지 주문한 건 비밀..)

가게 내부는 아담했습니다. 테이블이 9개 정도 있었어요. (4인 6개, 2인 3개)
화이트와 원목의 인테리어가 깔끔했고, 분위기를 은은하게 만들어주는 무드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D

밑반찬은 단출하게 깍두기랑, 무 절임만 나오네요.
10분 정도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소곱창 쌀국수 12,900원

일단 이건 양이 엄~청 많았습니다. 그릇이 엄청 큰데 가득 담겨 있어요ㅋㅋㅋ
곱창도 많이 들어있고, 식감이 아주 쫄깃했어요. 국물은 쌀국수 국물이 베이스라 시원하게 얼큰했습니다.
치즈 돈까츠 10,800원

와~ 치즈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그렇다고 고기가 적지도 않았어요.

돈까스를 자르니 치즈가 줄줄 흘러내립니다. 가게에서 먹으니 치즈가 굳지 않고 오랫동안 살아있습니다..!
치즈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고기의 담백함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맛있어요!!
토마호크 돈까츠 12,800원

일단 비주얼부터 최고죠?! 토마호크 돈까스는 겉바속촉의 정석 같았어요. 이렇게 바삭한 튀김은 처음! 누구에게는 살짝 딱딱한 느낌 일 수 도 있을 것 같지만 저에게는 맛있는 견고함(?)이었습니다. 안에 고기는 상당히 두껍운데 부들부들(살코기)하고, 쫀득쫀득(지방 부분) 했어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스는 3가지 (히말라야 핑크 쏠트, 고추냉이, 돈가스 소스)나 제공되어 골라서 찍어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또, 뼈가 있는 고기를 썰어먹으니 고급진 레스토랑을 온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카레 추가 3,000원

돈까스, 밥과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정통 일식 카레 느낌이었고, 진하지만 매콤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먹은 돈까스 집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곳 같습니다.
(TMI) 올해 8월에만 '오, 유미당' 가맹점이 무려 40개나 더 생겼다고 해요. (그만큼 인기 있고 맛있다는 거지~)
저희는 조만간 '오, 유미당'의 다른 돈까스 메뉴도 먹어보러 방문할 예정입니다:D
돈가스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 유미당'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