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영랑호cc는 제가 강원도 골프여행을 갈 때면 항상 우선순위를 두고 알아보는 곳입니다. 가성비가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이죠!! 그만큼 예약도 어렵답니다ㅠㅠ (자세한 예약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D)
왜 이렇게 인기가 좋을까요?
주말을 이용해 다녀온 영랑호cc 방문 후기와 정보를 자세히 소개해 드릴 태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역시나 음영된 부분을 유심히 봐주세요!!)
# 위치
# 소개 및 리뷰
# 골프장 전경
# 예약방법
# 이용요금
# 특징정리
# 위치
[카카오 맵]
영랑호 컨트리클럽
강원 속초시 금호동 605 (영랑호리조트)
http://www.yrhresort.co.kr/
영랑호리조트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힐링의 명소 영랑호리조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www.yrhresort.co.kr
# 소개 및 리뷰
영랑호cc(컨트리클럽)는 '신세계(SHINSEGAE) 그룹'에서 운영하는 영랑호리조트 내 위치한 9홀짜리 퍼블릭 골프장입니다. (18홀 플레이를 하시려면 9홀 2바퀴를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홀 구성 : PAR3 - 2홀 / PAR4 - 5홀 / PAR5 - 2홀 TOTAL 36
(여기서 잠깐!!)
영랑호cc 처럼 기업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은 대부분 그 기업의 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해요. (그래도 골프장에 직접 사용 가능여부를 확인해보는게 좋겠죠?)
→ 영랑호cc에서는 신세계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팁을 다음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D
신세계라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운영한다고 굉장히 고급스럽고 비싼 곳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저만 그런가요?ㅋㅋㅋ) 생각보다 고급지거나 조경이 수려한 편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잔디관리는 잘되어있어서 구장이 전반적으로 깔끔했어요. 가격도 생각보다 더(?) 저렴합니다. 가성비 최고:D
입구를 지나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영랑호 리조트와 컨트리클럽이 보입니다.
골프백 하차 지점에 백을 내려놓으면 직원분께서 수동카트(?)를 이용하여 라운딩 준비 장소로 가져가 주십니다.
(위 사진 우측 나무에 가려진 곳이 클럽하우스인데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ㅠㅠ)
이 날 영랑호cc는 풀 부킹이었고, 저희도 힘들게 예약했는데 주차장은 여유로웠습니다. 영랑호 리조트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걸어오셨을 수도 있겠네요ㅋㅋㅋ
클럽하우스 내부입니다. 굉장히 아담하죠?!
한 벽면에는 자그맣게 골프 용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 뒤편으로는 원래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을 안 하고 있었어요. 단, 커피 등 음료와 가벼운 간식류는 판매하고 있으니 이용 가능합니다 :D (취식은 야외 테이블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프론트에서 접수를 마치고 티오프 시간에 맞추어 나가니 카트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영랑호cc의 카트는 탑승이 불가능한 전동카트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트는 모노레일처럼 된 카트길을 따라서 다니고, 플레이어는 걸으면서 플레이하는 워킹 골프장입니다.
저는 걷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골프와 산책 둘 다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데, 평소에 많이 걷기 운동을 안 하신 분들은 조금 힘들어하실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저는 9홀 2바퀴(18홀)를 플레이했는데 2번째 바퀴 후반부(6~7번홀) 가니까 조금 힘들어지긴 했습니다..ㅋㅋ 그래서 9홀만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영랑호cc는 3번홀/파3 을 제외한 모든 홀이 2개의 그린(Two green)으로 이루어져 있고, 전반 9홀은 우측 그린 / 후반 9홀은 좌측 그린을 사용합니다.
각 그린이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서, 전반/후반 공략도 다르게 해야 했으며 새로운 홀을 플레이하는 느낌이에요. 또한, 페어웨이 유형도 다양하고 큰 소나무가 페어웨이 중간에 떡하니 있거나(2번홀/파4), 100m 길이의 해저드(4번홀/파4) 등 다양한 장애물로 구성된 홀들을 공략하는 재미도 굉장히 쏠쏠했습니다.
영랑호cc는 아직 종이 스코어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스코어 관리 서비스 '스마트스코어(SMART SCORE)' 많이 도입하는 것 같은데 아직 영랑호는 제휴되지 않았나 봅니다. 탑승이 불가능한 카트이다 보니 카트에 태블릿 설치할 공간도 없어 보이긴 하네요ㅋㅋㅋ

여러 모로의 재미요소가 많은 영랑호cc. 고즈넉하니 걷기 좋은 잔디에서 맘껏 걷고 건강해지는 기분 느끼며 힐링하고 왔습니다:D
# 골프장 전경
1번홀 가는 길 직접 공을 놓고 스윙해볼 수 있는 연습장이 있습니다. 연습장 오른쪽 편으로는 퍼팅연습장이 있습니다. (또 사진 누락을..ㅠㅠ!)
# 예약 방법
2021년 9월 기준
- 예약일 한 달 전 오전 5시 30분부터 예약가능 (10월부터 오전 5시30분 → 오전 6시로 변경)
- 전화로만 예약 가능 (영랑호cc 예약실 : 033-633-0003)
※ 영랑호cc는 전화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골프장 운영시간(티오프 첫 타임)에 따라 전화예약 가능한 시간이 유동적으로 변경된다고 하네요. 꼭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용요금
2021년 9월 기준
4인 / 9홀 기준 (18홀 이용 시 '곱하기 2' 하시면 됩니다)
- 그린피 : 주중 5만원 / 주말 및 공휴일 6만원
- 카트비 : 팀당 2만4천원
- 캐디피 : 팀당 6만5천원
※ 콘도회원/지역주민/강원도민/영랑호리조트 투숙고객은 그린피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 할인혜택 받으려면 신분증 지참 필수!!
<4인 18홀 플레이 기준_1인당 비용>
- 주중 : 그린피 10만원 + 카트비 1.2만원 + 캐디피 3.25만원 = 14.45만원
- 주말 : 그린피 12만원 + 카트비 1.2만원 + 캐디피 3.25만원 = 16.45만원
아래 이용요금 및 기타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 이용요금과 예약방법은 골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영랑호 웹사이트 및 전화로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링크 ! http://www.yrhresort.co.kr/
# 특징 정리
① 워킹 골프장
영랑호cc는 걸으면서 플레이하는 워킹전용 골프장입니다. 탑승할 수 있는 카트가 없어요!!
(TMI) 18홀 플레이를 마치면 만 6천~만 7 천보 정도 걷게 된답니다:o
② 재밌는 코스 공략
다양하게 구성된 홀과 장애물을 피해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③ 셀프라운딩(노캐디) 가능
영랑호cc는 기본적으로 캐디 동반 플레이를 해야 하지만 5회 이상(최근 1년 내) 내장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지정된 시간에 한하여 노캐디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④ 2인 플레이 가능 (+편리한 조인 시스템)
조인은 필수사항! 이지만 조인을 원하지 않으면 3인 요금으로 2인 플레이 가능합니다.
→ 먼저 예약해두거나 남는 시간 조인 희망 시 영랑호cc에서 알아서 조인을 부킹 해줍니다. 별도로 조인 멤버를 구해서 예약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D
저희는 2인으로 먼저 예약을 했었는데요, 조인이 성사(?)되면 연락을 줍니다.
(조인이 성사되지 않으면 그냥 2인 요금으로 2인 플레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영랑호 컨트리클럽의 소개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