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와조리

「요리」 초간단 수육 만들기! <맥주 수육>

이런저런요론 2021. 12. 25. 23:03
728x90

안녕하세요~!
갑자기 악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어디 잘 나가지 않고 집에서 배달음식을 주문해 먹거나 직접 요리해서 식사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요즘 집에서 많이 요리를 해 먹습니다.

「맥주 수육」
얼마 전에 수육을 해 먹었습니다. 제가 수육은 기본 정석(?)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많이 해 먹어 봤는데요. '맥주'를 이용하여 삶는 방법이 정말 간편하고 맛도 큰 차이 없이 맛있더라구요. 이번에도 맥주를 이용하여 고기를 삶아봤습니다.

※ 여기저기서 보고 들은걸 바탕으로 제 느낌대로 만들었으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D


<재료 준비>
필수 : 수육용 돼지고기(삼겹살 or 앞다리살), 맥주
선택 : 통마늘, 월계수 잎, 된장, 통후추 등


돼지고기 앞다리살 (feat. 정육각)

먼저, 삶을 고기를 준비해줍니다. 600g 정도 준비했어요. 고기는 수육용 삼겹살 또는 앞다리살 돼지고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앞다리살을 이용해 봤습니다. 삼겹살도 맛있지만 앞다리살도 담백하니 맛도 좋고 저렴해요.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부위입니다:D
제가 고기를 살 때는 주로 '정육각'이라는 곳을 이용하는데요. 신선하고 굉장히 맛있습니다! tvN 프로그램 '유퀴즈'에 정육각 대표님이 나온 적이 있어서 알게 된 곳이에요. 한번 이용해 보세요!

(광고 아님)
https://www.jeongyookgak.com/index

정육각 :: 언제나 초신선

고기부터 수산물까지 차원이 다른 신선함! 초신선 식재료를 당일 배송 받아보세요.

jeongyookgak.com

먼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고기 전 면을 살짝 익혀줍니다. 마이야르~~

겉면이 잘 익었습니다. 고기를 익히지 않고 바로 넣는 것보다 고기 육즙을 더 잡아준다고 해요.

맥주를 삶을 냄비에 담아줍니다. 맥주를 사용하는 이유는 맥주에 들어있는 알코올이 날아가며 잡내를 제거해주고 탄산이 육질에 스며들어 고기를 더 탱탱하게 해 준다고 해요. 맥주는 아무 맥주나 사용해도 됩니다. 고기가 푹 잠길 정도의 양만큼 넣어주고 불을 켜주세요.

맥주가 살짝 끓어오를 즈음 겉 면을 익힌 고기를 넣어줍니다. 센 불로 5분 정도 삶은 후 약불로 줄여 30~40분 정도 삶아주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사실 정말 이렇게만 삶아내도 되는데, 저는 집에 보관하고 있던 몇 가지 재료들이 있어서 추가로 넣어 봤어요.

고기 잡내를 잡아주는 월계수 잎(3~5장)과 통후추(10~15알) 그리고 통마늘(7~10알)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된장 2스푼. 고기에 간이 살짝 배어듭니다. 간장과 함께 넣어줘도 좋아요:D

이제 진짜 약불로 30~40분 정도 삶아주면 끝!! 중간중간 고기가 다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젓가락으로 고기를 푹 찔러보면 됩니다. 찔렀을 때 핏물이 나오면 조금 더 삶아주세요.

잘 삶아진 것 같죠!?

잘라 보아도 핏기가 없네요. 그럼 완성!!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육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데요~ 이처럼 맥주를 이용해서 정말 간편하게도 맛 좋은 수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쉽고 맛있는 방식인 것 같아요! 한 번 따라 해 보세요:D

728x90